야채호빵 먹고싶다

컴퓨터 활용능력 컴활 1급 필기 벼락치기 공부법 본문

공부/기타

컴퓨터 활용능력 컴활 1급 필기 벼락치기 공부법

채빵 2022. 1. 17. 05:24

컴퓨터 활용능력 컴활 1급 필기 벼락치기 공부법

1과목 캐리 ㄷㄷㄷ


종강하고 할 일 없던 저는
만인이 도전한다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넉넉하게 한 2주 뒤에 볼까?ㅋㅋ하고 신청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까 코 앞이더라고요... 공부 하나도 안하고 유튜브나 보면서 탱자탱자 놀았는데...

공부를 정말 하나도 안해서 큰일난 상황이었는데
저는 어떻게 컴활 1급 필기를 붙을 수 있었을까요?

남들과 비슷하지만 확실한 비결 공개합니다.

얼마나 벼락치기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제 경우 오전 10시 50분 시험이었고
전날 오후 5시~ 당일 오전 6시까지 공부했습니다.
(밤 거의 샘. 2시간 자고 시험장 감. 시험장에 10시에 도착함.)


1. 기출 10회분을 받아줍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 해설집 10회분 https://www.comcbt.com/xe/c1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여기서 위부터 차례대로 10개 해설집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그냥 답만 체크된 버전으로 다운 받아서 그걸로 4시간인가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해설집 따로 있는거 보고 이게 뭔가 싶어서 2개 받아봤는데

해설집으로 다운받을 걸 후회했습니다.
님들은 저같은 시행착오 겪지 마시라고 해설집으로 안내합니다.

이미 정답이 체크되어 있는 문제지를 어떻게 풀었냐면
답이 아닌 선지는 왜 답이 아닌지 옆에 적으면서 풀었습니다.
해설지가 아래 해설도 적혀있어서
이런 식으로 오답체크하면서 풀기 편하실 것 입니다.

혹시 저를 한 번 완전 똑같이 따라해보시겠다 하시면
제가 파일 pdf로 병합해둔 거 있으니 아래 파일 받으시면 됩니다.
10회분 답만 체크된 pdf 파일과 해설집 2개 입니다.

컴활기출.pdf
2.95MB
컴퓨터활용능력1급20200704(해설집).pdf
0.46MB
컴퓨터활용능력1급20200229(해설집).pdf
0.38MB



2. 요약강의를 듣고 바로 문제를 풉니다.

 

 

 



공부순서
1과목 요약듣기 > 1과목 문제풀이 > 2과목 요약듣기 > 2과목 문제풀이 > 3과목 요약듣기 > 3과목 문제풀이

이렇게만 해도 10회차씩 있어서 그런지
오답선지 왜 오답인지 일일히 적고 넘어가니
시간 후딱 지나가더라고요...

2과목 3과목 함수는 도저히 외울 자신이 안들어서
암기해서 풀 수 있는 파트는 틀리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암기했습니다.
그런데 함수도 또 나름 쉽게 외우는 방법이...
(해설지는) 해설에 있더라고요.

저는 해설지로 안하고 답만 있는 답지로 해서 그러지 못했지만 이 글 보시는 분들은
해설지로 하신다면... 더 쉽게 공부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답인 선지가 이 이유로 오답인게 맞나? 생각하고 바로 문제 아래 해설보는 식으로 공부하신다면
효율적으로 공부 가능하실 겁니다.

3. 기출풀기

기출은 휴대폰 어플로 풀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컴퓨터 활용능력 검색하면 나옵니다!
IOS에는 이거랑 똑같은 건 아쉽지만 없더라고요ㅠ

파란 동그라미가 풀었다는 표시 입니다

자기 전에 일반(1과목)만 주구장창 풀다가
너무 1과목만 파는 것을 깨달아 심각성 느끼고
스프레드시트(2과목)도 좀 깔짝거리다가 잠들고
10시에 시험장 도착하고 급하게 데이터베이스(3과목) 봤는데

시간이 없어서 데이터베이스는 1회차밖에 못풀었네요

어쨌든 이렇게 하니 아슬아슬하게
90 50 50
평균 63.33점으로
저는 필기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1과목에 시간 엄청 쓰더니
쟤 덕분에 붙긴 했네요

시간이 더 많은 분들이라면
더 잘 보실 수 있으시겠죠??

아무리 전날 벼락치기가 무모한 짓이라도
오후 5시에 시작하는 건 무모한 걸 넘어 미친 짓거리죠

하다못해 오후 3시에만 시작해도
그렇게 밤을 새진 않았을텐데...

아무튼 이런 저도 붙었으니...
더 일찍 보시는 분들은
저보다 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파이팅!!!

아참 그리고 코참패스 까는 거 잊지마세요~~!!!
모두 합격하세요~~~

파이팅!!!!!!

저는 이제 실기공부하러 갑니다......

 

 

 

 

 

 

 

Comments